사진제공_더나눔타임즈


[홍진표 기자]

더 나눔 타임즈 언론사는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보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공공정책의 올바른 전달과 사회적 이슈의 공론화에 앞장서는 등 언론의 공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

공정하고 책임 있는 보도 활동으로 공공정책·사회 현안 등을 균형있고 사실에 기반하여 보도함으로써 국민의 알 권리 증진에 기여하였고, 특정 사안에 대한 편향되지 않은 보도를 통해 지역사회 여론의 건전한 형성에 도움을 주었다.

특히 정보 취약계층 사회적약자들에게 공공기관과의 협력 및 정보 전달 역할을 하여 공공기관의 주요 정책·사업·행사를 정확하게 전달하여 정책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고 공익적 정보의 신속한 전달을 통해 시민 생활 편의 증진에 기여하였다.

지역사회 발전 및 공익 증진 기여를 위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심층 취재 및 기획보도를 통해 공공의 이익을 확대하였고 안전, 복지, 환경,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공익적 보도 활동을 통해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기도 하였다.

투명한 언론환경 조성 및 미담 확산을 위해 지역의 모범 사례, 지역 인재 발굴, 나눔·봉사 활동 등 긍정적 사례를 소개하여 사회적 선순환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공정하고 투명한 언론 문화를 확립하는 데 앞장선 더 나눔 타임즈는 기관 이미지 제고 및 홍보 협력을 위해 기관 주요 행사 및 사업을 지속적으로 취재·보도하여 기관 위상 강화에 기여하였고, 오보 방지를 위해 사실 확인을 철저히 하고 양질의 보도 환경을 조성하는 데 협력하였다.

더 나눔 타임즈는 공공정책에 대한 국민 이해 제고, 지역사회 여론 형성에 긍정적 기여, 기관·지역사회·독자 간 소통 활성화, 공익 중심의 언론문화 확산을 하는데 공적의 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