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박한용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반도체 산업 전반에 대한 기초 이해를 돕는 교육 과정인 ‘쉽게 배우는 반도체 첫걸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반도체 기초 지식이 부족한 학부생을 비롯해 전자공학 외 타 전공 학생, 직무 수행을 위해 반도체 이해가 필요한 직장인, 교양 수준 이상의 반도체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방학 기간을 활용해 반도체의 기본 개념부터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까지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육 과정은 총 10회차로 구성되며 △반도체의 과거와 현재 △반도체의 개념 △반도체 물질의 구조 △전기적 특성 △반도체 소자 개요 △소자의 동작과 활용 △반도체 제조 공정 △반도체 산업의 발전과 전망 등 이론과 산업 흐름을 아우르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수강생은 약 8주간 자유롭게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사진제공_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

강의는 고려사이버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외래교수인 임재용 교수가 맡는다. 임 교수는 삼성SDI와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에서 연구 경력을 쌓았으며, 수원대학교 공학대학원 산학협력중점교수를 역임하는 등 산업과 학계를 두루 경험한 반도체 전문가다.

수강 신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기간은 2025년 12월 22일부터 2026년 1월 5일까지다. 학습 기간은 2026년 1월 5일부터 2월 28일까지다.

수강료는 15만2000원이며, 고려사이버대학교 졸업생과 타 대학(원) 재학생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의 콘텐츠를 100%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6학년도 1학기 학부 신·편입생과 대학원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업체 및 공공기관 재직자는 산업체 위탁전형을 통해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소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학교와 같은 재단(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국내 최초 4년제 사이버대학교로,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 아래 설립돼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과 학생 지원을 제공해 왔다. 모든 교육 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며, 조기졸업 제도와 26개 전공, 융합형 학부 커리큘럼, 비전공자도 진학 가능한 융합정보대학원을 통해 미래지향적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c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