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놀이터·상상뭉치 장난감나라 운영

최명림 승인 2024.12.13 11:24 의견 0
X
사진출처_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최명림 기자]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사랑놀이터·상상뭉치 장난감나라 운영

포천시 아이사랑놀이터는 부모와의 상호작용과 영유아의 발달증진을 위해 발달수준에 적합한 놀이 체험프로그램실을 운영 중이며 도서활동, 오감활동, 미술활동, 신체활동 등을 제공해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지원한다.

포천시민이거나 포천시 소재 직장인이면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첫 방문 시 주민등록등본/재직증명서(1개월 이내), 경기똑D 어플과 민원24를 통해 증명서를 확인 후 이용할 수 있다.

건강한 영유아와 행복한 가정을 위해 '놀면서 자란다'라는 뜻처럼 아이의 꿈이 자라는 행복한 놀이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아이사랑 놀이터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2025년 놀이체험실 운영일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부모의 안정적인 양육을 지원하고 보육의 질을 향상하고자 한다.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영유아 가정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상상뭉치 장난감나라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난감은 물론 백일상, 돌상, 카시트, 동물 인형, 분장(코스튬)의상, 양성평등 교육 도서 등 도서, 로봇 등 다양한 물품을 대여하는 장난감나라는 2024년 12월 16일(월) ∼ 2025년 1월 11일(토)까지 재고조사 기간이며 재고조사 기간에 신규 회원가입, 장난감 대여 서비스가 제외 후 1월 13일(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2025년 일요일 시범 운영 시작으로 월요일 휴무일로 변경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아이사랑놀이터와 상상뭉치 장난감나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