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우리 동네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고 쿠폰받아요"

우지웅 승인 2023.01.26 12:36 의견 0
X

의정부시 "우리 동네 착한가격업소 이용하고 쿠폰받아요"


[우지웅 기자] 의정부시(김동근 시장)가 1월 20일 3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시대 지역물가안정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지속적인 물가상승에도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현재 의정부시 내에는 총 33개소가 지정돼 있으며, 대부분의 착한가격업소가 평균 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물가안정에 이바지하고 있다.

시는 지역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매월 넷째 주 금요일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로 지정하고, 부서별 회식, 직원 가족의 주말 외식에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는 등 공직자들부터 적극 이용에 앞장서기로 했다.

첫 이용의 날을 앞두고 SNS를 활용한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고 이용 후기 및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경기도 배달앱 '배달특급' 쿠폰(5천 원 상당)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 안내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전례 없는 물가 고공행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착한가격업소주들과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물가 안정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리나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