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희망이고 나눔이 행복을 실천하는 경기도 허가 사단법인 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이정우 승인 2022.08.17 10:17 의견 0
사진제공_사랑나눔

[사랑나눔 이정우기자] 사람이 희망이고 나눔이 행복입니다.

장애인의 역량강화를 통해 장애인의 최고 복지는 일자리라고 생각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사회와 사회적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행복한동행은 지역사회 및 지자체와 함께 사회적 약자들의 사회 참여를 돕는 착한비영리법인입니다.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과 행복한동행은 1999년부터 20여 년간 교육과 봉사라는 비전으로 지역중심 거버넌스를 구축해서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들의 자립을 위해 지역사회 공헌 No.1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였습니다. 돈을 쓰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한다는 경영 이념으로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라고 생각하여 2019년 8월 (주)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과 행복한동행을 설립하였고 이어서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로 경기도와 파주시로부터 2020년 12월에 허가를 받았으며 협업 기반의 일하는 혁신으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만들어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왼손에는 농업을 오른손에는 교육으로 사회적 약자들의 역량강화로 사회활동을 잘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 요리, 직업재활, 클라이밍 등을 VR체험을 통하여 가상현실을 체험하며 흥미를 붙여 장애인의 자립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랑나눔 행복한동행은 2022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지역 서비스 공동체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지역사회 복지플랫폼과 같이 농업복지플랫폼을 주도적으로 만들어서 꿈틀공동체 텃밭을 운영, 공유농업, 직거래 장터, 온라인 판매, 농산물유통 등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_사랑나눔

또한 지역사회와 사회적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행복한동행은귀농귀촌을 위한 정책자금 3억7천5백만원을 받을 수 있는 교육인증기관, 국가자격증인 도시농업관리사, 유기농업기능사 취득을 위한 교육인증기관 등과 함께 인증복지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 복지단체들과 함께 고령화 된 농촌의 활기를 되찾고 인생2막을 준비하는 은퇴자, 경단녀(경력단절여성)들에게 미래사업의 빈 시장인 농업에서 미래를 도농상생에서 희망을 연결해 주는 불쏘시개 같은 프론티어 비영리법인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_사랑나눔


그리고 착한가격 착한소비 마인드로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과 행복한동행은 6차 산업인 체험과 공유농업으로 농업의 가치를 확산하며 경작, 생산된 농산물을 판매하기 위해 온라인몰과 직거래 장터를 통해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먹거리 취약계층인 독거노인, 장애인등에게 농작물과 김치를 만들어 매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과 행복한동행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세상의 빛과 소금, 그리고 꽃밭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구를 살리기 위한 ESG 활동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으며, 한반도에 유일한 생태계보존지역인 DMZ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파주시 의회, 독일 함부르크 대학 교수들과 미국 알라바마주 학생들에게도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안보, 생태체험도 함께해 뜻깊은 외교활동을 활발하게 진행도 하였습니다. 특히, 1950년 6·25 전쟁 시 우리나라에 지원 왔던 미국령 코스타리카 학생들을 초빙하여 한류열풍의 중심에 있는 사랑나눔행복한동행의 홍보대사인 조정민 홍보대사의 재능기부로 대한민국의 우수한 K푸드를 홍보하고 K­POP에 대해 소개하는 장애인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진제공_사랑나눔

지역사회와 지자체와 함께 소통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과 행복한동행은 지역사회 커뮤니티인 전국지인 온라인신문, 방송국을 운영하는지역사회 미디어들과도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연결고리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미디어 법인들과 플랫폼으로 적극적으로 지역과 지자체와 장애인들과 소통하는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발전과 커뮤니티 활동을 위해 경기도내 협력 지역중심의 거버넌스를 10개 이상 구축하였고, 사랑나눔행복한동행은 2022년 1월엔 사회적 약자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주도하여 국회입법지원에 힘을 보탰습니다.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과 행복한동행의 미디어활동은 사회적 약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이 제2의 독립이라고 생각하고 직장을 인생의 학교라 믿으며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들과 함께 서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전문학사과정과 협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 대학원 석사, 박사과정을 회사 내 교육장에서 국가장학금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사랑나눔행복한동행은 모든 지원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교육발전에 큰 획을 긋고 교육을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역량강화와 자립을 위해 개선하고 혁신하였습니다. 국가 자격증인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도시농업 관리사,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케어하며 안정적인 취업과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기반은 우리동네 학습공간을 통해 시작되었으며, 경기도, 파주시와 함께 지역사회의 주민들이 동아리 활동과 여가 활동을 통해 우수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_사랑나눔

어려움을 나누고 희망을 보태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꿈꾸며 우리 모두의 희망이 되기 위해 단절이 아닌 징검다리로서의 시대적 요구를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과 행복한동행이 사회공헌 차원에서 보호관찰소 사회봉사명령 집행 협력기관, 병무청 사회복무요원 근무 배치기관으로 지정되어 국가기관과 함께 2022년부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다릅니다.

다름에서 힘이 나옵니다.

다름은 또 다른 힘입니다.

다름이 어울려지는 사회를 위해 공헌하여 대한민국 신문기자협회, 언론인 연합협회 조직위원회로부터 백범기념관에서 K복지·문화 사회적 농업 부분 공로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최고가 목표가 아니라 작고 부족하지만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힘이 되는 또 하나의 가족 지역사회와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사랑나눔과 행복한동행이 늘 함께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