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기획홍보부


[홍진표 기자]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도내 장애인주간이용시설 정보 제공 플랫폼인 ‘경기도장애인주간이용시설 누림’의 IOS(아이폰)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개발·출시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주간이용시설 누림’은 도내 장애인주간이용시설 입소를 희망하는 도민에게 시설 현황, 이용 비용, 대기자·이용자 정보 등 통합 정보를 제공하고, 입소 상담 신청부터 이용자 입·퇴소 관리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기존에는 홈페이지와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했으나, 이번 IOS 앱 개발로 아이폰 사용자들도 동일한 기능을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도민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주간이용시설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상담을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누림센터는 이번 IOS 앱 출시와 함께, 이용자들이 사업의 주요 내용과 시스템 기능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업 안내 영상’과 ‘시스템 이용 안내 영상’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누림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누림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그리고 경기도장애인주간이용시설 누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누림센터는 이번 IOS 앱 개발로 모바일 접근성이 한층 강화돼 더 많은 도민이 편리하게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품질 개선과 정보 접근성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장애인주간이용시설 누림’은 누림센터가 도내 주간이용시설의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장애인의 일상생활과 복지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누리집(www.ggnurim.or.kr), 경기도장애인주간이용시설 누림 누리집(www.ggnuriminfo.or.kr) 또는 북부지원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