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난소암 건강검진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홍진표
승인
2025.01.14 17:19
의견
0
[홍진표 기자] 거창군, 난소암 건강검진 의료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거창군은 오는 1월 15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관내 주소를 둔 거창군민 중 난소암 고위험군 여성(40∼70세)을 대상으로 검진 기회를 제공하는 '2025년 난소암 건강검진 의료비 지원사업' 신청 희망자 121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음파검진과 진료를 전액 무료로 제공하며, 선정된 대상자는 거창적십자병원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거창군에 주소를 둔 만 40세∼70세 여성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보건소, 보건지소, 진료소를 방문하면 된다. 거창읍 주민은 거창군보건소 1층 보건민원담당에서, 그 외 면 지역 주민은 해당 면의 보건지소와 진료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선착순으로 모집이 진행됨에 따라 신청 가능 여부와 방문 가능 시간 등은 사전 유선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며, 신청자는 방문 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난소암은 발병률이 비교적 낮지만, 치명률이 높아 부인암 중 사망률 1위에 해당하는 질환이다. 초기 증상이 미미해 약 60% 이상의 환자가 질환이 상당히 진행된 후 병원을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 조기 검진을 통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병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난소암은 조기 진단 시 완치율이 높은 만큼 이번 검진을 통해 많은 군민들이 적기에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받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보건민원담당(940-839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