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남양주시,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한수연 승인 2022.08.10 09:29 의견 0
X

[우리나눔 한수연기자]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질병관리청, 한양대학교 의과대학과 협력해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사회의 보건의료계획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남양주보건소 및 남양주풍양보건소에 소속된 조사원이 각 보건소 권역별로 표본 가구를 방문해 노트북에 탑재된 전자조사표를 이용한 1:1 면접 조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사 대상 가구는 사전에 선정돼 우편을 통해 선정통지서를 받게 된다.

전국 공통 138개 문항, 112개 산출지표로 구성된 조사 문항은 가구 조사, 교육 및 경제활동, 예방접종 및 검진, 이환, 의료이용, 사고 및 중독, 삶의 질, 보건기관 이용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뤄졌으며 지난 2020년부터는 한시적으로 코로나-19 관련 문항이 추가됐다.

또한 올해는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한 특수한 상황을 감안해 조사원 전원이 사전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뿐만 아니라 체온 확인 및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일일 건강 보고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조사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통계법에 따라 조사된 모든 내용은 철저하게 비밀 유지되며 지역사회 보건의료체계 확립 등을 위해 활용될 것"이라며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조사원 방문 시 성실하게 조사에 참여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