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신규 선정

최명림 승인 2024.12.23 13:06 의견 0
X
사진출처_증평군청

[최명림 기자] 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신규 선정

충북 증평군 별천지숲인성학교에서 운영하는 '별천지와 함께하는 재미솔솔 계절프로그램'이 환경부 주관 2024년 3회차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신규 선정됐다.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부가 국민에게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환경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친환경성, 우수성, 안전성 등을 심사해 지정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별천지와 함께하는 재미솔솔 계절프로그램'(주 제목) 이하 ▲숲체험과 생태미술 ▲숲체험과 목공 ▲숲체험과 생태요리 총 3건이다.

올해부터 3세부터 8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된 해당 프로그램은 숲 체험 후 느낀 자연의 감동을 미술, 목공, 요리체험을 통해 표현하며 자연과 더불어 사는 마음을 배우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환경개선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로 나아가는 데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별천지숲인성학교에서는 이 밖에도 다양한 교육·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숲자연 명상놀이'와 일상생활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별천지와 함께하는 안전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전인적 교육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