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관광코스영상 공모전 개최

신정언 승인 2024.10.24 17:41 의견 0
X
사진출처_부산동구청

[신정언 기자] 부산 동구, 관광코스영상 공모전 개최

부산 동구(구청장 김진홍)는 여행객들의 관문인 부산역과 부산항 북항을 중심으로 한 '내가 사랑한 동구 관광코스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방문하는 부산역과 북항, 인근의 맛집과 관광지를 자유롭게 탐방한 후 직접 촬영한 관광코스를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은 11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는 촬영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참가신청서 등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여행객들이 자신만의 부산 동구 관광코스를 구성하고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코스 선정이나 기획에 대한 제약이 없어 개성 넘치는 관광 코스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부산역 맞은편에는 초량이바구길과 차이나타운 거리가 위치해 있으며, 북항 방면에는 친수공원이 있어, 부산역을 통해 부산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동구의 매력을 경험하고 공모전에도 참여하기 좋은 기회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심사를 통해 대상(1명), 금상(1명), 은상(2명), 장려상(3명)을 선정하며,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향후 응모자와 협의해 다양한 방식으로 동구를 홍보하는 영상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부산 동구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가진 매력적인 지역"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들이 동구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하고, 자신이 경험한 '동구 여행기'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처 : 동구청 문화관광과 440-4811)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