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병영 함양군수, 추석 맞아 안의전통시장서 소통의 시간 가져

홍진표 승인 2024.09.10 17:39 의견 0
X
사진출처_함양군청

[홍진표 기자] 진병영 함양군수, 추석 맞아 안의전통시장서 소통의 시간 가져

진병영 함양군수는 10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안의·토종약초시장을 찾아 추석 전 물가 현황을 점검하고 시장 상인·방문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병영 군수는 명절 대목을 맞은 전통시장에서 물가 변동 상황 등 경제 상황을 꼼꼼히 살피는 한편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상인들과 군민들이 평소 느끼는 생활 속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또한, 군민들에게는 문가안정,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통해 추석 명절에 필요한 제수를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진병영 군수는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은 것 같아 기쁘고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군민들께서도 추석 연휴 정이 넘치는 우리 전통시장을 찾아 제수를 구입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진 군수는 이날 안의·토종약초시장을 시작으로 12일 지리산함양시장을 찾아 상인 및 군민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함양군은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일 지리산함양시장 추석맞이 고객감사 대잔치 행사를 개최했으며, 함양사랑상품권 특별할인 판매 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