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시민을 인턴으로 채용하는 관내 중소기업에 인건비 지원

신선민 승인 2023.01.26 18:19 의견 0
X

과천시, 시민을 인턴으로 채용하는 관내 중소기업에 인건비 지원


[신선민 기자] 경기 과천시는 관내 중소기업에서 과천 시민을 인턴으로 채용하는 경우, 인건비를 지원하는 '출발! 도약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내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참여 대상기업은 올해 1월 19일 기준 과천시에 사업장(사업자 등록증)을 둔 고용보험 상시 근로자 수 2명 이상의 중소기업이다.

단 임금 체불 등으로 명단이 공개 중인 사업주의 사업장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과천시는 해당 사업의 인건비 지원으로 취업을 하고자 하는 관내 청년, 경력단절 여성, 신중년 등의 취업 폭을 넓히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주 40시간 급여를 기준으로 총 20명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하며 기업당 최대 3명, 인턴 1명당 월 180만 원씩 최대 3개월 지원한다.

특히 시는 지난해에는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에 대해서만 인턴 인건비를 지원했었으나 올해부터는 중장년층 인턴 고용의 경우에 대해서도 인건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대상 폭을 넓혔다.

또한 중장년 인턴의 경우 주 40시간 이하의 고용에 대해서도 인건비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 중장년층 구인, 구직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맞출 수 있도록 했다. 이 경우 세전 임금의 90%를 지원한다.

과천시의 '출발! 도약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과천시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한 뒤 관련 서류를 과천일자리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우리나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