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플라스틱제로 범구민 추진위원회 개최

장영수 승인 2022.11.25 09:19 의견 0
X
사진출처_부산영도구청

[우리나눔미디어 장영수기자]부산광역시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지난 11월 23일 친환경 자원순환도시 영도 조성을 목표로 하는 '플라스틱 제로 영도 범구민추진위원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설치·운영 협약식, 공동주택 자원순환 경진대회 우수 공동주택 시상, 2022년 플라스틱제로 사업성과 및 2023년 주요 사업계획 공유, 일상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는 정책 방향 토의 및 아이디어 발굴 순으로 진행됐다.

관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수집과 음식물쓰레기 감량 실적을 평가한 '2022년 공동주택 자원순환 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일동미라주브라이튼(최우수), 롯데캐슬블루오션(우수), 동삼절영3차아파트(우수), 조양비취맨션(장려), 영도오션블루(장려)가 수상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최근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1회용품 사용량의 심각성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일상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플라스틱 제로 영도 조성을 위해 각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정남 민간위원장은 "우리의 일상에서 1회용품을 줄이기는 이제 권장사항이 아니라 생존을 위한 필수사항이며 이를 위해 향후에도 책임감을 가지고 친환경 영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올 한해 플라스틱 제로 사업을 위해 고견과 혜안을 모아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구민과 함께 하는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해 사업추진의 구심점인 플라스틱 제로 영도 범구민추진위원회가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우리나눔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