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김포문화재단, 문화다양성 프로그램 '다공다감' 추진

차미정 승인 2022.08.04 10:10 의견 0
X

[우리나눔 차미정기자] (재)김포문화재단은 서로 다른 생각과 표현의 차이를 존중하는 문화 다양성 가치를 김포시만의 색으로 확산하고자 '다공다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다공다감'은 지역의 다양한 특색을 문화적으로 이해하고 문화 다양성으로 인지할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이다.

김포시 문화 공간 6곳과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8월부터 9월까지 북부권(김포다도박물관, 외할머니의 부엌), 중부권(한지이야기, 책방짙은), 서부권(머든키친, 꿈틀책방) 전 권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운영된다.

김포시는 현재 인구 50만을 돌파함에 따라 대도시로 진입하며 발 빠른 성장을 하고 있다.

늘어난 인구 속에서 지역문화와 문화공간의 지역적 역할이 커지며 문화 다양성이 더욱 필요한 시점에 김포문화재단에서는 문화적 다양함이 공존해 풍요로운 김포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

다양한 공간, 다양한 공감인 '다공다감'은 공간을 통해 지역의 다양함을 먼저 공감하고 문화 다양성으로 개념을 확장해 가치를 알아가는 시간이다.

공간별 각기 다른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김포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문화 다양성의 가치를 재해석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문화 다양성이 지역문화와 공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리나눔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