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중국 민속 예술의 고장 린가오, 문화 및 자연유산의 날 맞아 빛나

조영은 승인 2022.06.15 09:28 의견 0
X
'Puppet Play'

[우리나눔 조영은기자] 6월 11일은 중국의 '문화 및 자연유산의 날'이다. 중국 하이난 자유무역항 서부에 위치한 린가오현은 이날을 맞이해 테마 프로모션 행사를 열었다. 린가오현 당 위원회 홍보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Lilimei' 같은 지역의 고전적인 레퍼토리와 더불어 'Puppet Play'과 지역의 기타 고전적인 연극이 무형문화유산 브랜드의 영향력을 드높이는 인기 있는 방식으로 공연됐다고 한다.

'Lilimei'는 린가오 어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일종의 민요로서, 독특한 지역적 문화색과 정취를 지닌다. 'Lilimei'는 하이난성 한족 민요와 발라드곡의 전형적인 대표 작품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예술적 매력이 담긴 최고의 어부 노래다.

'Puppet Play'은 중국의 진귀한 전통 민속 오페라의 한 종류다. 인형과 배우가 함께 연기하면서, 매력적인 줄거리와 아름답고 위트있는 언어로 재미있고 철학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축제와 휴가철을 맞이한 여러 마을에서는 'Lilimei'와 'Puppet Play' 공연이 중요한 엔터테인먼트 행사다.

린가오의 'Lilimei'와 'Puppet Play' 공연은 국가가 보호하는 무형문화문화제 3차 명단에 올랐다.

심오한 문화를 보유한 린가오현은 '중국 민속 예술의 고장', '중국 시의 고장', '중국 민속 예술 형태의 고장'으로 찬사를 받아 왔다. 그뿐만 아니라, 린가오는 비옥한 토지와 풍부한 농산물 덕분에 '물고기와 쌀의 땅'이라는 명성도 자랑한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