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표 기자]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7)이 지난 5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 경기본부(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 경기본부)로부터 ‘2025 베스트 도의원’으로 선정됐다.
유 의원은 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소방공무원 처우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입법·정책 활동을 펼쳐왔다.
경기소방문화우수연구회 활동을 비롯해,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급식비, 간식비, 근무환경 개선 등 기본적 복지 향상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특히 유 의원은 「경기도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경기도 의용소방대 장학금 지원 조례안」 등 여러 관련 조례를 대표 발의하며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보건안전, 복지 향상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공고히 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부천소방서 괴안119안전센터 확장 이전 과정에서도 적극 지원하며, 지역주민이 사각지대 없이 소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책적 역할을 수행했다.
베스트 도의원 시상식에 참석한 유 의원은 “현장에서 도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공무원 여러분의 헌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방공무원의 급식비·간식비 현실화는 물론, 정신건강과 보건안전 강화를 위한 충분한 공적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