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아카데미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매우만족 95%'

강재성 승인 2024.09.05 16:18 의견 0
X
사진출처_하동군청

[강재성 기자] 하동아카데미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매우만족 95%'

하동군이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20일까지 하동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영유아·청소년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과 매우만족 응답 비율이 9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는 총 117명의 이용자가 참여해 프로그램 만족도, 개선점, 개설 희망 강좌, 프로그램 운영 장소 등 9개 항목에 대해 응답했다.

특히 95%의 높은 만족도에는 강좌 수 대폭 증가, 주요 문화예술 프로그램 연장 운영, 신규 프로그램 개설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여진다.

2025년 개설 희망 강좌로는 수영, 골프, 배드민턴 등 스포츠 강좌 비중이 가장 높았고, 영유아 프로그램과 원어민 영어 회화, 일본어, 학습지도 프로그램 등 공교육 지원 프로그램도 개설 요청이 뒤를 이었다.

다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설낙후, 장소 부적합 등의 이유로 많은 수강생이 운영 장소에 대해 낮은 만족도를 표했다.

항이에 군은 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수렴해 2026년 평생학습관을 개관해 하동아카데미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교육·문화생활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정주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만족도 조사 결과를 2025년 하동아카데미 운영계획에 반영해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군민들이 교육복지에 만족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