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년들과 나누며 즐기는 벼룩시장 '청년공감 당신의 금천마켓' 개최

차미정 승인 2024.09.03 17:29 의견 0
X
사진출처_금천구청

[차미정 기자] 금천구, 청년들과 나누며 즐기는 벼룩시장 '청년공감 당신의 금천마켓' 개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9월 7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현대아울렛 가산점(디지털로10길 9) 앞에서 주민 누구나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청년공감 당신의 금천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공감 당신의 금천마켓(이하 '당금마켓')'은 구의 가을 축제인 '금천 GC 페스타'와 연계된 주민참여형 벼룩시장(플리마켓)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의 선순환'을 통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청년층 판매자들이 주축이 돼 주민들에게 청년세대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자원봉사의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사전참여 신청을 통해 선정된 판매자 32팀이 직접 만든 장식품(액세서리), 열쇠고리(키링) 등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의류, 장난감, 도서 등 재활용할 수 있는 중고 소장 물품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당일 행사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확인증을 운영 본부에 제출하면 현대아울렛 가산점에서 제공하는 커피 쿠폰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벼룩시장 행사와 더불어 같은 날 주민들의 패션쇼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들이 주인공이 돼 그동안 '자원봉사자 리더 아카데미'를 통해 갈고닦은 모델 워킹을 선보인다.

또한 구의 사회적경제 및 소상공인 참여 공간에서 수공예품과 먹거리를 판매하고, 자원봉사 단체들이 자선장터(바자회)를 운영한다.

한편에서는 전주한옥마을의 유명한 풍자화(캐리커처) 팀 '그려유'의 이준호 작가가 주민들에게 멋진 그림과 추억을 함께 선물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타로 운세, 양말목 공예 체험(네잎클로버 열쇠고리 만들기)과 길거리 공연 등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게 제공된다.

아울러 구정 홍보 채널을 구독하면 금천구 도시 브랜드 '좋은 도시 금천'을 활용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고, 구 상징물 도장으로 나만의 엽서 꾸미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단순한 중고 물품 판매를 넘어서 다양한 분야의 재능과 지역자원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자원봉사활동이 가지는 사회적 의미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자치행정과(02-2627-106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