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제10회 교직원 미술 전시회' 개최

신정언 승인 2024.07.24 17:30 의견 0
X
사진출처_대구광역시교육청

[신정언 기자] 대구시교육청, '제10회 교직원 미술 전시회' 개최

대구광역시교육청(강은희 교육감)은 7월 22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11일간 대구학생문화센터 e-갤러리에서 '제10회 교직원 미술전시회'를 개최한다.

2015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를 맞이한 교직원 미술전시회는 교직원들이 저마다 삶의 이야기를 담은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유·초·중등 교원, 상담교사 등 35명의 교직원이 참여해 ▲서양화, ▲민화, ▲도예, ▲서예, ▲사진, ▲디지털드로잉, ▲염색공예, ▲캘리그라피 등 4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출품작 중 제주 한 달 살기를 하며 느낀 따뜻한 기억을 차분하고 아름다운 색감으로 표현한 정양경(시교육청) 작가의 ▲여기가, 바다.(조천), 자신의 반려동물 고양이를 독특한 매력과 재치를 가진 인물 초상화로 표현한 서유정(중리초) 작가의 ▲이스텔라의 고양이, "남의 손을 씻다 보면 내 손도 따라 깨끗해지고"로 시작되는 경건한 시를 서예로 써 내려간 이동건(월암초) 작가의 ▲남을 위한 기도, 맑은 호수의 청명함과 시원하게 뻗은 나무, 먼 산을 그려낸 김진영(매천초) 작가의 ▲온새미로 등 많은 작품들이 복잡한 일상을 잠시 떠나, 평온한 마음을 되찾게 해 준다.

이번 교직원 미술전시회는 전시 기간(7월22일~8월2일) 중 일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교직원 미술 전시회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의 삶에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 더 많은 교직원들이 참여해 더욱 풍성해지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