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율곡연수원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과정을 지역사회와 예비사회적기업 우리나눔과 함께 파주 헤이리농장에서 가져··

조형관 승인 2023.09.08 16:31 | 최종 수정 2023.09.08 16:43 의견 0
사진제공_경기도 율곡연수원

[더나눔타임즈 조형관기자]서로 배우고 나누며 실천하는 우리 꿈과 감동을 주는 행복한 연수원 경기도 율곡연수원에서는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과정을 4기에 걸쳐서 진행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과정 교육의 목표는 기후시대 위기, 생태환경에 대한 기초 이해를 돕고 생태적 가치를 함양하는데 있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들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들기 위한 친환경 활동 공감대 형성 및 실천에 있다.

경기도 율곡연수원의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교육커리 과정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들기 위해 파주 헤이리농장에서 실시된 이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파주 헤이리농장과 사회적 약자들과 함께하는 예비사회적기업 우리나눔과 함께 진행했다.

우리나눔은 파주헤이리 농원에서 상추 무 배추 베란다 텃밭 등 실생활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있는 상자텃밭 만들기와 텃밭에 모종심기, 씨뿌리기 실습과 밤줍기행사들을 진행했다.

이 교육을 주관한 경기도 율곡연수원 피성주 원장은 이번 교육과 행사를 통해 지구 생태계의 생리를 알고 인간과 자연이 함께 진보하는 방법 인식, 친환경 활동 공감대 형성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예비사회적기업 우리나눔은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운영하고 있고 파주시 도시농업 인증교육기관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