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우리나눔신문 박기종기자]사랑나눔 행복한동행과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4차산업 혁명시대의 FPV드론 레이서 육성 및 드론 직업 교육을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사랑나눔 행복한동행은 2022년도에 코로나가 창궐할때 한국 장애인 재단과 함께 장애인들에게 VR교육을 통해 장애인 자립 및 역량 강화를 실시한 바 있다.

특히 이번 4차산업 혁명시대의 FPV드론 및 레이서 육성 및 드론 직업 교육을 통해 국가자격증인 무인멀티콥터를 장애인 6분이 취득하여 드론 관련 취업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FPV드론 레이서 육성을 3명을 집중 발굴 육성하여 1:1 맞춤형 교육도 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드론 체험 및 VR과 연계한 시뮬레이션 체험을 100여명에게 교육을 시키기도 하였다.

이 교육에 참석한 발달장애인 임후락군은 나도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평소에 하고싶었던 드론을 교육하고 실습하고 드론 체험을 통해 맞춤형 교육으로 드론과 관련된 직장에서 일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행사를 한국 장애인 재단과 함께한 사랑나눔 행복한동행 신현석 사무국장은 자원봉사자로 13주차까지 함께 하였고, 장애인들이 다양한 IT산업을 접하면서 너무나 신기하고 좋아해서 본인도 당황하였다고 하면서 이런 교육들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사진제공_사랑나눔 행복한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