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우지웅 승인 2022.09.30 09:35 의견 0
X

고양특례시, '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우지웅 기자]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오는 1일 '2022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고양특례시 원년과 시 승격 31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오후 5시부터 7까지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즐겁고 자유롭게 즐기는 축제인 만큼 광장에는 캠핑매트(돗자리), 의자 등을 활용, 도심에서 즐기는 피크닉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기념사와 함께 민선8기 고양특례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시 승격 31주년을 맞아 1992년 고양에서 출생해 현재까지 거주 중인 시민대표가 고양시민의 실천덕목을 새긴 시민헌장을 낭독할 예정이다.

기념식을 위해 새로 탄생한 고양시민의 노래도 공개된다.

우리 시 대표명소를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와 함께 안무팀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2부에서는 시민과 함께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시립합창단 공연, 팬텀싱어 출연진 3인의 크로스오버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준비돼있다.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는 각종 부스존과 체험교실 등이 운영된다.

홍보 부스존에서는 문화·복지·보건 등 분야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 제안 부스와 안전 체험교실 등도 운영해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기념식은 가을소풍 오신 마음으로 즐겁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시민들의 삶의 쉼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고양특례시의 미래를 이야기하는 뜻깊은 날인만큼 많은 시민들이 함께 자리를 빛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은 고양특례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