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 리더십 특강 개최

신정언 승인 2022.08.12 09:27 의견 0
X

[우리나눔 신정언기자] 삼성복지재단이 전국어린이집 원장을 위한 유튜브 라이브 강연 '어린이집 원장 리더십특강'을 8월 16일,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영유아 감염 예방 관리 등 어린이집 방역 수칙 준수에 따라 그동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어린이집 원장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음 건강까지 돌아볼 수 있는 '리더십'을 주제로 구성했다.

강의는 이틀간 강사들의 실시간 강의와 질의 응답으로 진행한다.

1일차인 8월 16일은 김경일 아주대 교수가 '이끌지말고 따르게하라'를 주제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스스로 따르게 하는 진정한 리더의 바람직한 모습을 인지심리학 관점에서 들려줄 예정이다.

2일차인 24일에는 윤대현 서울대학병원 교수가 '내 마음 먼저 안아주세요'를 주제로 코로나로 피로와 불안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하며 직장 내 관리자의 멘탈 케어를 위해 최신 신경과학, 정신의학에 근거한 '마음 챙기는 법'을 소개한다.

강연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e-보수교육캠퍼스는 삼성복지재단이 멀티캠퍼스와 공동으로 구축한 온라인 보육교직원 보수 교육 기관이다.

향후에도 삼성e-보수교육캠퍼스를 통해 전국보육교직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삼성복지재단은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1989년 설립됐으며 삼성어린이집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그간의 보육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우수한 교육과정을 현장에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