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시흥시, 가뭄 피해 농지에 안정적 용수 확보

조영은 승인 2022.06.20 15:07 의견 0
X

[우리나눔 조영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극심한 가뭄으로 모내기 및 농작물 관리 등 적기 영농에 차질을 빚고 있는 농업인의 고충을 덜어줄 예비비를 긴급 확보하고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한 농업용수의 안정적인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는 지난 7일부터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지에 오늘까지 급수차 60대, 소화전 14개 등을 동원해 농업용수를 긴급 지원하고 있다.

또 14일부터는 저수율이 낮아진 물왕저수지의 저수량을 높이고자 한국수자원공사와 팔당원수의 공급 여부를 협의해 본격적으로 물왕저수지에 광역상수도 용수 공급 활동을 펼쳤다.

향후에도 시는 가뭄 피해 우려 지역을 수시로 모니터링하고 민원 접수에 활발히 대응해 농작물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물관리를 통해 용수 공급의 안정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더불어 가뭄으로 피해를 본 농가의 손실을 보전하는 농작물재해보험 제도를 안내해 피해 농가를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한편 지난 14일 물왕저수지 광역상수도 밸브 확인 차 현장 점검에 나선 임병택 시흥시장은 "농업인들과 고통을 함께 나누고 유관기관과 연계한 가뭄 비상 대책을 체계적으로 이행해 가뭄이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전사적인 총력 대응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