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평택시 장학관, 2022년도 상반기 진로취업특강 실시

장영수 승인 2022.06.13 10:44 의견 0
X

[우리나눔 장영수기자] 평택시 장학관은 지난 5월 31일 상반기 진로 취업 특강을 입사생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장학관 입사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강의는 코로나로 인해 2년 만에 진행된 특강으로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 의견을 반영한 내용으로 기획됐다.

오프닝 강연은 '평택 출신 서울 선배의 취업 성공기'를 주제로 현 장학관에 재직 중인 박준영 주무관(평택시청)의 반짝 특강으로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지는 강의는 '분석을 통한 진로 찾기'라는 주제로 부지영 강사(한국외대)의 에너지 넘치는 강의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하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강의에 참여했던 학생(대학교 2학년)은 "장학관 진로특강으로 진로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고 실제 취업사례들을 통한 내용은 앞으로 취업준비를 해 나가기 위한 방향 설정의 계기가 됐다"고 했다.

특히 이번 특강은 '22년도 자치회 임원 등 학생들이 강의 홍보 및 안내, 리배치, 만족도 조사 지원, 정리 정돈 등에 적극 참여하며 장학관 내 학생들의 활발한 학생자치회를 열어가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평택시 장학관은 입사생들이 평택의 지역인재로서의 성장과 안정적인 관내 생활을 지원하도록 학생들의 요구에 맞춘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우리나눔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