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광명시,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는 엄마들이 책임진다

장영수 승인 2022.05.25 10:47 의견 0
X

[우리나눔 장영수기자] 경기 광명시는 24일 교육협력지원센터에서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킴이단 위촉식을 했다.

광명시는 안전한 먹거리와 학교급식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을 공개 모집하고, 5월 17일과 24일 양일간 예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지킴이단 활동을 위해 광명시 친환경급식 사업 현황, 식품 안전관리 인증 기준인 해썹(HACCP) 시설에 대한 이해와 점검 방법에 대해 교육하고, 교육을 이수한 시민 21명을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은 자원봉사 조직으로서 2년간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식재료 업체에 대한 위생 점검과 광명시 친환경급식에 대한 시민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광명시 친환경급식 지킴이단에 위촉된 한 시민은 "친환경급식 지킴이단 사업 참여를 통해 학교급식에 대해 알게 되고, 광명시 급식 정책에 대한 자부심과 신뢰를 갖게 됐다"며, "광명시의 친환경급식을 홍보해 저와 같은 학부모들이 안전한 급식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훈 광명시 친환경급식지원 센터장은 "이번 친환경급식 지킴이단 공개 모집에 많은 분이 지원해 광명시민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학교 급식에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가 공급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Non-GMO 가공품 지원 사업 ▲국내산 수산물 지원 사업▲김치?수산물 공동구매 ▲식재료 안전성 검사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급식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리나눔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