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노인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단 운영

신선미 승인 2022.05.02 10:53 의견 0
X

[우리나눔 신선미기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김재기)는 도내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위한 5기 경기도 노인일자리 대학생 서포터즈단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단은 대학생의 시각으로 바라보는 노인일자리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과 홍보를 통해 노인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돕기 위한 활동 중의 하나이다.

센터는 올해 서포터즈단에 총 17명의 대학생(재휴학생)으로 구성된 5개의 팀을 선발하고 지난 13일 발대식을 했다.

임명장 수여, 서포터즈단 소개 및 활동을 위한 SNS 교육 등도 함께 진행했다.

서포터즈단은 앞으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과 참여 노인을 방문 취재하며 SNS 홍보물을 제작해 홍보할 예정이다.

또 정기회의, 캠페인에 참여하며 노인일자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활동 혜택으로 명함, 단체복, 일정 금액의 활동비, 참석 수당 등이 제공되며 개인과 팀별 우수활동자에게는 별도 표창과 포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5기 서포터즈단으로 선발된 '경로당'팀 이예린 학생은 "평소에 노인일자리 사업에 관심이 많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세대 간 갈등 해소와 노인일자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뜻깊다"고 말했다.

박우석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팀장은 "경기도 노인일자리 서포터즈단은 올해로 5번째 진행되는 사업이다. 대학생들의 참신함과 SNS 활용 능력을 충분히 발휘해 노인일자리 사업과 노인 인식 개선을 위해 적극 홍보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