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신선민 승인 2023.03.10 12:50 의견 0
X

의정부시,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신선민 기자]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복지정책과(과장 박현창)는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일 흥선동행정복지센터, 지난 9일 송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동(洞) 단위 인적 안전망에 참여하고 있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 독거노인 생활지원사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담당 공무원 210여 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동 특성을 반영한 사각지대 발굴 전략 및 자원개발의 구체화 방안을 주제로 비영리 컨설팅 웰펌 대표 김미경 강사가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인적 안전망 위원은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일을 열심히 수행해 가겠다"고 말하며, 활동 의지를 다졌다.

박현창 복지정책과장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주시는 인적 안전망 위원분들 덕분에 위기 이웃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인적 안전망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과 지원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해피브릿지'라는 이름으로 의정부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운영하고 있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중심으로 지역 내 장애, 질병, 빈곤 및 사망 등의 사회적 위험에 놓인 가구를 조기에 발견해 사회안전망으로의 진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