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치과의료기기, 두바이서 961.7만 불 계약 체결

김현준 승인 2023.02.14 12:49 의견 0
X

대구 치과의료기기, 두바이서 961.7만 불 계약 체결


[김현준 기자] 대구시는 2023년 두바이 치과기자재전시회(AEEDC 2023)에 '대구시 공동관'을 구축하고 지역 기업들의 참가 지원을 통해 총 961.7만 달러의 현지 계약 실적을 올렸다.

대구시는 '지역 의료기기 토탈마케팅 지원사업(대구테크노파크 주관)'을 통해 지난 2월 7일 (화)부터 9일 (목)까지 3일간 두바이에서 열린 '제27회 두바이 치과기자재전시회(AEEDC 2023)'에 공동관을 구축하고 지역 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해 총 988건, 2,918만여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실적과 916.7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대구시가 지원한 이번 전시회에는 ▲ ㈜메디피아 ▲ 씨에스엠 임플란트 ▲ ㈜레피오 ▲ 이프로스 ▲㈜가보우츠 ▲ ㈜써지덴트 ▲ ㈜원데이바이오텍 ▲덴스타㈜ ▲ 코리덴트 ▲ ㈜예스바이오테크 ▲ ㈜신일덴텍 ▲ ㈜나노레이 ▲ ㈜하이니스 등 지역 치과의료기기 관련 13개사가 참여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치과기자재전시회는 1996년 최초 개최돼 올해로 27회째 열리는 중동 최대 규모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치과의료기기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는 약 53,217sqm의 면적, 카테고리별 8개의 전시홀에 60개 국가에서 3천600개 기업이 참가했고, 전시회 기간 중 155개국 6만6천71명 참관객이 방문했다. 국내에서는 대구지역 13개사를 포함해 137개사가 참가해 중동, 아프리카 및 유럽 치과의료기기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한국은 이번 전시회에서 주빈국(GUEST OF HONOUR)으로 선정돼 한국기업에 관심이 집중됐으며, 문병준 주 두바이 총영사가 대구공동관을 방문해 수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지역 치과의료기기 참가기업을 격려했다.

참가기업 중 하나인 ㈜원데이바이오텍은 치과용 임플란트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지속적인 전시회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파키스탄, 스페인 기업으로부터 세미나 개최 및 2백만 달러의 딜러십 계약을 논의했으며, 독일 임플란트를 8천개/연 판매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한 기업으로부터 자사 임플란트로 교체 요청을 받는 등 약 45만 달러의 계약을 상담했다.

한편 대구시 프리스타기업인 ㈜써지덴트는 이란 기업과 고정용 나사장치(GBR 스크류) 등의 공급 요청을 받았고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키트 제작 의뢰 등 연간 20만여 달러 규모의 독점 계약을 맺었으며, ㈜나노레이는 파키스탄, 사우디아라비아, 이탈리아 기업 등과 Portable X-ray의 총 89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맺었다.

이외에도 참가기업들은 활발한 상담을 통해 크고 작은 계약 체결과 함께 글로벌 바이어로부터 우수한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향후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전망을 밝게 했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실장은 "이번 두바이 치과기자재전시회의 성과를 통해 지역 치과의료기기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지역 치과의료기기 기업의 유럽 미국 등 선진시장뿐만 아니라 중동 및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 진출 지원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시는 이번 두바이 치과기자재전시회에 이어 독일 쾰른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3월)에도 공동관을 구축해 지역 치과의료기기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