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도시농업 프로그램 성료

신선민 승인 2022.11.30 09:16 의견 0
X
사진출처_무안군청

[우리나눔미디어 신선민기자]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남악·오룡 10개 마을 300여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도시농업 교육은 매년 무안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민들에게 도농교류 와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하반기 각 1회씩 희망하는 마을로 찾아가는 교육으로 주민들의 공동체문화 활성화에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콩알메주로 만든 된장을 활용해 강된장 만들기를 실습했는데, 강된장은 향토 음식으로 지역의 특산물을 재료로 해 된장을 많이 넣고 갖은 양념을 해 자작하게 끓인 것으로 밥에 비벼 먹거나 쌈장으로 먹는 영양가 높은 음식이다.

강된장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어렵게만 느껴져 도전하지 못했던 강된장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주민들과 함께 만들며 화합의 기회가 마련돼 더 뜻깊은 체험이었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향토 음식을 좀 더 쉽게 도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교육을 진행했는데, 교육생들의 호응이 좋아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