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로 이웃사랑 실천

신선민 승인 2022.11.29 14:26 의견 0
X
사진출처_관악구청

[우리나눔미디어 신선민기자]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3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내년 2월 14일까지 추진한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어려운 형편에 처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민간 재원 마련을 위해 성금·품 모금 기간을 정하고 민간 자원 발굴에 집중, 어려운 이웃에게 힘을 보태기 위한 민관 협력 사업이다.

이 기간동안 구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이들에게 나눔의 손길이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동주민센터와 함께 쌀 나누기, 사랑의 김장 지원, 방한 용품 등 다양한 나눔과 도움을 제공한다.

오는 12월 7일에는 구청 1층 로비에 '사랑의 모금함'을 설치해 관악구 직원들의 기부 동참 의지를 담아, 지역주민과 단체, 기업 등의 자발적인 성금 모금 참여와 관심을 유도한다.

지난해에는 총 21억 2천여만 원의 성금·성품을 모금해 지역 내 독거 어르신, 저소득 가정, 한부모 가정 등에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학비 등을 지원했다.

지난 10월 관악구 낙성대동에 위치한 큰은혜교회(담임목사 이규호)에서는 겨울철에 거리에서 폐지수집을 하는 어르신 97명에게 3천 8백만 원 상당의 겨울철 패딩과 방한 양말을 기부했다.

또 고물가로 어려운 시기에 '사랑의 쌀 1만 킬로그램 나누기'로 쌀을 나누고 아동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따뜻한 마음을 담아 쓴 손편지를 전달했다.

아울러 구는 폐지수집 어르신을 대상으로 복지 상담을 실시,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지원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하여 겨울철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과 기업, 단체는 복지정책과 또는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되며, 성금 기탁은 관악구 공식 계좌(우리은행 015-176590-13-518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입금 후 복지정책과 또는 동 주민센터로 현금기탁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수해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지역주민과 기업, 단체 등이 함께 참여해 소외되는 사람이 없는 따뜻한 관악을 함께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