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서울 강서구,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차미정 승인 2022.07.21 09:19 의견 0
X

[우리나눔 차미정기자] 다가오는 여름방학 자원봉사로 보람차게 보내보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청소년들에게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참뜻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겸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일부터 11일까지 강서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되며 초·중·고등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6개 프로그램과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6개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을 비롯해 ▲자원봉사 퀴즈 왕! ▲뜨개사랑봉사단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물품 만들기 ▲취약계층 주민을 위한 부채 및 미니 선풍기 만들기 ▲지역사회 숨은 영웅을 위한 수어 릴레이 응원하기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녹음 등이 준비돼 있다.

풍선드림봉사단, 수화사랑친구들 등 일선 현장에서 활약 중인 자원봉사단체 소속 전문 강사들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나눔의 방법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프로그램별로 1∼2시간의 봉사활동 실적도 인정해 준다.

구는 오는 7월 28일까지 이번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초·중·고등학생 총 36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 자원봉사포털 또는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누리집)에 게시된 링크(네이버 폼)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별 일정과 모집인원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정보센터-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 봉사의 기쁨을 알게 해주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나눔과 봉사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