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게임처럼 일하고 배워요 장애인VR직업재활체험교육

사랑나눔행복한동행 '장애인VR직업재활체험교육' with 한국장애인재단

우리나눔 미디어 승인 2022.07.13 16:16 의견 0

회사원체험VR을 통한 대응력 훈련모습


코로나 19로 인해 장애인의 취업은 낙타가 바늘구멍으로 들어갈 정도로 어렵게 되었다. 특히 거리두기, 인원제한등으로 인해 장애인들의 직업재활훈련은 더욱더 어려워진 실정이며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한국장애인재단과 사랑나눔행복한동행은 VR기기를 통한 장애인 직업재활훈련을 올 3월부터 추진중에 있다.

지체장애인을 위한 스마트팜VR, 장애인들의 가장 핫한 '나도쉐프다' 를 경험하는 요리VR, 장애인 직업재활을 위한 'JOB SIMULATOR'를 이용한 다양한 대응훈련

인지력, 집중력, 민첩성을 키우는 운동재활VR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장애인들의 직업재활을 위해 지역사회와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사랑나눔행복한동행에서 장애인VR직업재활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참여자는 12명이며 그 중 3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주위장애인분들에게 큰 귀감이 되고 있으며 장애인들의 최고 복지는 일자리라는 것을 다시한번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 교육에 참여하고 취업에 성공한 고모씨는 이러한 장애인직업재활을 위한 교육이 확대되고 더 많은 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이 행사를 주관한 사랑나눔행복한동행 최경훈실장은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국책사업들이 서로 독립되지 않고 협력하여 실질적 의미의 장애인 자립을 위한 시스템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하였으며 이번 VR사업을 진행하면서 앞으로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새로운 매체들이 나올때마다 장애인들이 온전히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하면서 이번 지원사업을 진행해준 한국장애인재단에게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을 올렸다. -사람이 희망이고 나눔이 행복입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