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김포시, 상반기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교육

신선민 승인 2022.06.29 09:59 의견 0
X

[우리나눔 신선민기자] 김포시는 지난 24일 통진두레문화센터에서 관내 대기·폐수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대표자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상반기 김포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는 매년 관내 배출사업장의 환경관리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시설 운영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 18일부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하에 교육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배출업소 지도점검 실무자인 시흥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김동식 사무관을 초청해 환경법 위반 실제 사례 소개 및 법령 주요 개정사항과 적정 운영관리 방안에 대해 실무 위주의 강연을 제공해 배출사업장의 효율적 관리 및 안전 의식 함양을 도모했다.

또한 김포시는 방지시설 지원사업 소개 및 유해화학물질 사고대응 관련 영상을 제작해 상영하는 등 사업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본 교육을 통해 임산영 환경녹지국장은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업장의 자발적인 환경개선 의지가 선행돼야 한다"며 "우리시는 단속만이 아닌 준수사항 교육을 통한 사전지도와 각종 환경 기술 지원사업을 제공하고 있으니 시의 지원과 사업장의 자발적 환경관리의 조화를 통해 시민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THE NANUM TIME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