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눔 미디어]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최경훈 승인 2022.06.13 10:39 의견 0
X

[우리나눔 최경훈기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5곳)이 오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한다.

노인학대 예방의 날(매년 6월 15일)은 노인인권을 보호하고 노인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복지법에 따라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기념식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을 검색하거나 행사 포스터 QR코드 접속을 통해 행사를 시청할 수 있다.

행사 내용으로 지난해 도내 노인학대 현황, 전국 최초 노인보호전문기관 상근직 변호사로 임용된 임정후 변호사의 학대피해노인 권리보호·지원방안 연구 결과 발표를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노인인권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4월부터 5월까지 한 달간 노인인권 주체인 노인들이 직접 참여한 사진 공모에 대한 시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인인권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구성됐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022년 경기도 노인학대의 현황을 살펴보는 객관적인 자료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이 바라는 세상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이번 기념식 참여자 중 10명을 선발해 블루투스 스피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내 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가능하다.

한편 경기도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소속 공공 광역센터로 경기도(남부), 경기동부, 경기북부, 경기북서부, 경기서부 5곳의 권역별로 나눠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리나눔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